(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여야 5당은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에 대응하기 위해 범국가적 비상협력기구인 일본 수출규제 대책 민관정협의회를 만들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자유한국당 박맹우·바른미래당 임재훈·민주평화당 김광수·정의당 권태홍 사무총장은 29일 국회 회동에서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공동발표문을 공개했다.

공동발표문에 따르면 여야 5당은 일본 수출규제 대책 민관정협의회를 만들어 오는 31일 오전 10시 첫 회의를 연다. 협의회 실무는 기획재정부가 지원한다.

민간에서는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한국무역협회 회장,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회장,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민주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 등 7명이 참여하며 민간 참여 확대에 대해서는 추후에 논의하기로 했다.

정부에서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비롯해 강경화 외교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등이 협의회에 참여한다.

정치권에서는 각 당의 정책위의장 또는 관련 대책위원장 중에서 여야 5당이 각각 추천하는 5명이 협의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5시 5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