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일본과의 무역갈등이 격화하는 가운데 국내 항공사들이 잇따라 일본 노선을 축소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후쿠오카와 인천~오사카, 인천~오키나와 노선에 투입되는 항공기를 기존 A330에서 B767과 A321 등으로 변경해 좌석 공급을 축소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상황을 고려해 해당 노선의 공급을 축소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항공기 변경시기는 9월 중순 이후가 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일본 노선에 투입되는 A330은 최대 290여명을 탑승할 수 있지만, A321로 변경되면 탑승 인원은 174명으로 줄어든다.

250석인 B767로 변경하더라도 40명가량 탑승 인원이 감소하게 된다.

전날 대한항공도 최근 수요와 한일 관계를 고려해 부산발 삿포로 노선의 운항 중단을 결정했다.

부산∼삿포로 노선이 공급과잉으로 경쟁이 심화한 데다, 최근 반일 감정 고조로 여행 수요가 줄어든 점이 영향을 줬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부산∼삿포로 노선의 실적은 전년동기와 견줬을 때 5∼7%포인트(p) 줄었다.

이에 앞서 일본 노선 비중이 큰 티웨이항공 등 LCC도 관련 노선의 운항 축소에 돌입했다.

티웨이항공은 이달 24일부터 무안∼오이타 노선의 운항 중단을 결정한 데 이어, 9월부터는 대구∼구마모토, 부산∼사가 등을 연결하는 정기편도 중단할 계획이다.

이스타항공의 경우 9월부터 부산∼삿포로, 부산~오사카 노선 운항을 중단하기로 했다.

업계 관계자는 "아직은 휴가 시즌을 대비한 사전 예약 수요가 꽤 있는 상황이지만, 갈등이 장기화 할 경우 8월 이후 일본 여행 수요에는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1시 4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