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미국과 유럽, 아시아태평양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디지털 기업 '웰컴 그룹'을 인수한다.

이노션은 1일 미래 성장동력 확보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등을 위해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인 '웰컴 그룹' 인수를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인수 금액은 약 1천836억원 규모로 전체 지분의 85%인 3천372만2천280주를 인수한다.

호주에 본사를 둔 웰컴은 현재 미국, 유럽을 비롯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총 8곳의 디지털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웰컴은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작 및 소셜 미디어 전략,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대행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리테일·식료품은 테스코, 콜스, 템퍼 씰리 등이 있고 금융·통신은 ANZ 은행과 텔스트라 등, 패션·뷰티는 바디샵과 빅토리아 시크릿, 루이비통, 로레알 등이 웰컴의 대표적인 글로벌 고객이다.

광고주가 보다 편리하게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콘텐츠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플랫폼 또한 웰컴만의 특징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웰컴은 브랜드 캠페인 전략가와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제작 전문인력 등을 다수 보유해 웹·모바일·소셜미디어 등에 특화된 콘텐츠를 자체 제작할 수 있는 전문가 집단"이라고 말했다.

이노션은 이번 인수를 통해 신규 글로벌 광고주를 대거 확보하게 된 셈이며, 향후 웰컴과의 협업을 통해 비계열 포트폴리오 강화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번 웰컴 인수에 따라 이노션 전체 글로벌 네트워크는 19개 국가, 28개 거점, 2천700여명의 임직원으로 확대된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