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신한카드가 업계 최초로 얼굴만으로 결제하는 '신한 페이스페이(Face Pay) 서비스를 시작했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1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식당과 카페, 편의점CU에서 얼굴만으로 결제하는 '신한 페이스페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금융위 주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행사에서 시연한 안면 인식 결제 서비스가 이번에 실제 매장 결제에 적용된다.

페이스페이는 1번만 얼굴 정보 등을 등록해두면 다음부터는 카드나 휴대전화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신한 페이스페이가 지원되는 매장 어디서든 안면 인식만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지난 1월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미래결제기술 협력 MOU'를 체결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바이오 결제는 단순한 결제 수단을 넘어, 향후 무인점포를 실현하는 과정에서 필수적인 개인 식별 인증 수단의 역할까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한카드는 임직원 대상 운영으로 안면인식 결제의 정확도와 안정성을 고도화하고 대학교와 편의점 CU 일부 매장에서 상용화를 준비하는 등 일반 고객 확대 방안도 함께 추진 중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안면인식 결제는 현재 결제 기술 혁신의 종착역"이라며 "신한 페이스페이로 결제 편의성과 보안성을 강화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탁월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sby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9시 1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