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삼성엔지니어링은 멕시코 최대 국영석유회사 페멕스의 자회사인 PTI-ID와 총 1억4천만달러(약 1천688억원) 규모의 플랜트 설계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플랜트는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 동쪽 320km에 위치한 타바스코시 도스 보카스 지역에 건설되는 하루 34만 배럴의 원유를 생산하는 설비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총 6개 패키지 중 2번 패키지(디젤 수첨 탈황설비 외 5개 유닛)와 3번 패키지(중질유 촉매분해공정 설비) 설계를 수주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1단계 상세설계와 2단계 잔여 상세설계, 조달, 공사, 시운전으로 나눠 진행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 중 1단계 설계를 수주했으며, OBCE 방식으로 수행해 2020년 5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OBCE 방식은 일정 기간 설계를 수행하면서 설계·조달·시공(EPC) 금액을 발주처와 협의 후 적절한 시점에 일괄 총액 계약으로 전환하는 방식으로, 안정적인 사업수행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회사 관계자는 "멕시코 시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설계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EPC 연계수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4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