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일본이 우리나라를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한 것을 부당한 경제침략행위로 규정하고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2일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배제조치 규탄 성명서'를 내고 "대한민국의 산업과 기술경쟁력을 유린하려는 일본 정부의 부당한 경제침략을 강력하게 규탄한다"며 "일본 정부는 자유무역질서에 따라 경제침략행위를 철회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일본 정부의 화이트리스트 배제는 자유무역질서를 교란하는 동시에 정경 분리의 원칙을 훼손하는 부당한 결정"이라며 "우리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판결에서 비롯됐다는 점에서 안보상의 이유라는 일본 정부의 주장은 명백한 기만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본 정부의 행태는 과거 임진왜란과 일제 침략의 역사를 떠올리게 한다"며 "우리나라의 역사와 경제를 수호하기 위해 일본 정부의 경제침략에 단호하게 맞서 싸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우리 경제에 남아있는 일본에 대한 종속에서 탈피하고 경제독립·기술독립을 쟁취해 나갈 것"이라며 "피해산업을 보호하고 기술독립을 지원하며 경제 한·일전에서 대한민국이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제2의 독립운동을 한다는 비상한 각오로 일본의 경제침략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야당도 이 같은 엄중한 상황을 인식하고 초당적 협력으로 국민과 함께 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5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