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포스코는 7일 고객사와 함께 개발한 'POSCO-Box 기둥과 철근콘크리트 보 접합공법(868호)'이 국토교통부의 건설 신기술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최근 몇 년간 지진 발생으로 인한 내진설계 의무 건축물 증가와 친환경 중시 등 건설산업 고객사들의 요구에 맞춰, 종합건설사인 포스코건설과 한라, 한양, 호반과 설계 및 엔지니어링사인 피컴스와 공동으로 P-Box 접합공법을 개발했다.

또한 포스코는 고객사인 덕암 테크에 고강도 강을 적용한 P-Box 제품 제작을 할 수 있도록 강재 이용기술을 지원했다.

콘크리트를 채워 넣은 P-Box 강관 기둥에 가로 방향의 철근콘크리트 보를 접합한 이 신기술 공법은 기존의 철근콘크리트 공법보다 10~15% 공사비를 절감할 수 있다.

탄소 배출량도 1.5% 이상 저감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기존의 철근콘크리트 방식이 한 층씩 쌓아 올려야 하는 것과 달리, P-Box 강관은 하나의 높이가 3층에 해당하는 15m로 한 번에 3층씩 쌓아 올려 공사 기간이 대폭 단축된다.

포스코는 지금까지 5개의 건설사 및 3개의 엔지니어링사와 건축 및 토목 등 건설 관련 기술을 2건을 개발해 건설 신기술을 획득했다.

shja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3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