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카르트 마케팅(Techart Marketing)은 유명한 예술가의 작품들을 제품 디자인에 접목해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를 개선시키는 전략이다.

데카르트(Techart)는 기술을 의미하는 '테크(Tech)'와 예술이라는 의미의 '아트(Art)'를 합성해 만들어진 용어다.

정확한 발음은 '테카르트'지만 프랑스 철학자 겸 수학자인 '르네 데카르트'와 음이 유사한 점을 이용해 이같이 표현하게 됐다.

제품의 실용성과 가격에 무게를 뒀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심미성 등 디자인에 높은 비중을 두고 소비에 나서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이렇다 보니 휴대폰 등 IT제품과 가전, 자동차 분야의 기업들을 중심으로 글로벌 명품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한 디자인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다.

삼정전자와 LG전자가 명품 브랜드와 합작한 베르수스폰과 프라다폰, 유명 화가의 그림을 접목한 LG전자의 아트 디오스, 요하네스 베르메르의 명작을 활용한 동원데어리푸드의 덴마크 우유 시리즈 등이 데카르트 마케팅의 예로 꼽힌다. (기업금융부 정원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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