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신한생명은 빅데이터 기반의 '고객중심경영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고객중심경영 시스템은 유형과 종류에 상관없이 고객의 제안, 요청, 문의, 불만 등을 실시간으로 경청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고객의 소리 모니터링 대시보드에는 전사 접수와 진행 상황, 주요 키워드 및 이슈 분석, 유형·상품·채널 지역별 현황, 고객 관련 주요 경영지표 등을 표기했다.

특히 대시보드는 최고경영자(CEO)와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OO) 및 각 영업 채널의 그룹장 집무실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 불만과 관련해 전월 대비 증가 및 적정 지표 초과 폭에 따라 3단계에 걸친 위기 경보를 설정하고 행동지침을 마련했다.

이밖에 고객지원그룹 산하에 있던 소비자보호팀을 CEO 직속인 금융소비자 보호 총괄책임자 산하로 이동했으며 전문 인력 육성 프로그램도 도입했다.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은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는 새로운 소통공간을 구축하고 이를 의사결정에 반영하여 고객 가치를 높이기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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