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정부가 생산과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산업 부품 업체에 대한 지원에 나선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추가경정예산안이 확정됨에 따라 조선산업 부품 업체를 대상으로 수요연계·사업다각화 사업화 기술개발에 최대 6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미래투자와 사업다각화 여력이 부족한 것을 고려해 정부의 연구·개발(R&D) 지원을 지속적으로 요청한 업계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수요연계 사업화 기술개발에서는 수요기업의 구매를 조건으로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생산을 위해 필요한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이 경우 수요기업의 '자발적 구매 동의서'나 '입찰수주증빙'이 먼저 요구된다.

사업다각화 기술개발은 조선업종 기업이 해상ㆍ육상플랜트나 건설업, 구조물 제작 등으로 다각화를 희망하는 경우 필요한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다각화 신청 기업은 타산업 입찰수주 실적이나 다각화 추진 계획서 제출이 필수다.

조선산업이 밀집된 전북과 전남, 경남, 울산, 부산 등 5개 지역의 조선분야 부품 기자재 업체가 주요 지원 대상이다.

수요연계 기술개발 7개 내외와 사업다각화 3개 내외 등 총 10개 안팎을 지원할 예정으로, 과제당 최대 6억원을 지원한다.

내달 16일까지 약 한달간 지원 희망 서류를 받아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심사와 사업계획 발표 평가 등을 거쳐 지원 여부와 금액을 결정한다.

윤성혁 산업부 조선해양플랜트 과장은 "이번 위기극복지원 사업을 통해 자구노력을 지속하고 있는 조선부품 기자재 기업이 새로운 사업기회를 찾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