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오는 9월부터 부과하기로 한 중국에 대한 추가 관세에서 일부 품목을 제외하며, 휴대폰 등 일부는 부과를 연기한다고 밝혔다.

13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USTR은 이날 성명을 내고 휴대폰과 노트북, 비디오 게임 콘솔 등 일부 제품에 대한 관세 부과를 12월 15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일부 장난감과 컴퓨터 모니터, 일부 신발과 의류 등도 관세 연기 대상에 포함된다고 USTR은 설명했다.

USTR은 당초 오는 9월 1일부터 약 3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10%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었다. 기존의 고율 관세가 매겨진 제품에 더해 사실상 모든 중국산 수입품에 관세가 부과되는 것이었다.

USTR은 또 건강과 안전, 국가 안보와 관련된 일부 제품을 관세 대상에서 제외할 것이라고 밝혔다.

USTR은 구체적으로 어떤 품목이 제외되는지는 밝히지 않았다고 다우존스는 전했다.

다우존스는 또 USTR이 관세 부과 연기의 이유도 밝히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CNBC에 따르면 중국 상무부는 류허 부총리가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국 USTR 대표 및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과 통화를 했다. 중국은 양측이 2주 이내에 다시 통화하기로 합의했다고 덧붙였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23시 3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