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오진우 특파원 =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오는 9월부터 부과하기로 한 중국에 대한 추가 관세에서 일부 품목을 제외하며, 휴대폰 등 일부는 부과를 연기한다고 밝혔다.

13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USTR은 이날 성명을 내고 휴대폰과 노트북, 비디오 게임 콘솔 등 일부 제품에 대한 관세 부과를 12월 15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일부 장난감과 컴퓨터 모니터, 일부 신발과 의류 등도 관세 연기 대상에 포함된다고 USTR은 설명했다.

USTR은 당초 오는 9월 1일부터 약 3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10%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었다. 기존의 고율 관세가 매겨진 제품에 더해 사실상 모든 중국산 수입품에 관세가 부과되는 것이었다.

USTR은 또 건강과 안전, 국가 안보와 관련된 일부 제품을 관세 대상에서 제외할 것이라고 밝혔다.

USTR은 구체적으로 어떤 품목이 제외되는지는 밝히지 않았다고 다우존스는 전했다.

다우존스는 또 USTR이 관세 부과 연기의 이유도 밝히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CNBC에 따르면 중국 상무부는 류허 부총리가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국 USTR 대표 및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과 통화를 했다. 중국은 양측이 2주 이내에 다시 통화하기로 합의했다고 덧붙였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중국과 매우 좋은 통화를 했다"면서 "중국은 정말로 무역 협상을 타결하기를 원한다고"고 말했다.

jwoh@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4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