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삼성화재는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전국 고객창구에 종이를 없애고 디지털화했다고 14일 밝혔다.

고객이 방문해서 요청하는 장기보험 사고접수, 해지·만기 환급, 계약변경, 보험계약 대출 등의 업무를 전자서식을 활용해 처리하고 있다.

종이 없는 고객창구 도입으로 입력 업무가 최소화됐다.

고객정보는 자동으로 전자서식에 반영되고, 고객은 전자펜으로 성명을 쓰고 서명만 하면 된다.

또한, 대리인 방문의 경우에 인감 스캐너를 통해 인감도장을 스캔하여 위임장 서식에 자동 날인된다.

이밖에 신분증 스캐너를 활용해 10여초 안에 신분증 진위가 자동 확인된다.

이명수 삼성화재 소보기획파트장은 "종이 없는 고객창구 도입으로 기존 대비 3~4배 처리 시간이 단축되어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회사입장에서도 종이, 프린터 잉크 등을 절약해 연간 2억원의 비용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추가로 고객 스스로 장기보험 사고접수 업무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서비스를 확대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yglee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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