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손지현 기자 = KB국민은행이 금융소비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기 위해 '소비자보호 강화 및 대포통장 감축 태스크포스(TF)'를 발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TF는 우선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효과가 입증된 모니터링 시스템 개편과 보이스피싱의 기술적 예방 방법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고도화되는 금융사기 수법에 대응하기 위하여 은행 내 IT관련 인력이 대거 합류했다.

TF는 이전까지 대포통장 예방 효과가 높았던 요건을 복합 모형화해 금융사기 거래를 분석하고, 이를 새로운 모니터링 시스템에 적용하여 보이스피싱을 원천 차단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나아가 통장개설부터 대포통장 발생 이후 대처방안까지 보이스피싱 전 단계에 걸쳐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안도 광범위하게 검토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피해 등 고객의 피해가 증가할 수 있는 사안에 대해 전 금융권에서 체계적으로 예방책을 강구해야 한다는 인식이 커졌다"며 "앞으로 금융권 전체를 선도하는 소비자 보호 방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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