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금융감독원이 KEB하나은행과 우리은행 등 일부 은행권과 증권사들이 판매한 금리연계형 파생결합증권(DLS)의 손실사태에 대한 대응 로드맵을 내놓는다. 또 현장 조사와 분쟁 조정에 대한 조사가 병행한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16일 "내주 초에 DLS 상품의 현재까지 피해접수 상황과 앞으로의 대응방향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며 "현재로서 피해액이나 분쟁 조정에 대한 부분은 전혀 확정되지 않았고 들여다볼 부분이 많다"고 말했다.

현재 금감원에서는 원승연 자본시장·부원장 산하 영업행위감독조정팀에서 금융사별로 판매된 DLS의 현황과 피해 상황 등을 종합하고 있다. 금융권별로 일반은행검사국와 금융투자검사국이 실태 파악과 현장 조사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DLS 상품으로 피해를 본 투자자가 금감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하면 이에 대한 대응은 분쟁조정국이 맡는다. 이날 오전 기준으로 은행이 판매한 DLS에 대해 분쟁조정이 접수된 건은 10건이고, 이달 들어 분쟁조정 건수가 증가하는 추세다.

최초 문제가 불거진 하나은행과 우리은행에 대한 현장 조사는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 분쟁 조정에 대한 조사도 서면조사로 진행 중이다. 다음주 초 대응계획에서 직접 현장 조사를 포함한 대응 방향이 공개될 수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DLS 만기가 돌아오지 않아 우선 예상 피해액 등을 산정할 수 있을 것이다"며 "금감원 내에서 협의를 통해 최종 일정을 확정할 것이다"고 전했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7시 0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