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수요일 주가 폭락하자 주요 은행 CEO와 통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수요일 주가가 폭락하자 JP모건체이스 등 주요 은행 최고경영자들에게 전화를 했다고 CNBC가 16일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4일(현지시간) 제이미 다이먼 JP모건 대표와 브라이언 모이니한 뱅크오브아메리카 대표, 마이클 코뱃 씨티그룹 대표 등과 콘퍼런스콜을 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3999

-독일 국채수익률 상승…경기 침체 시 적자지출 용의
경기가 침체하면 독일 정부가 기꺼이 적자 지출에 나서겠다는 소식에 독일 국채 수익률이 상승했다.
16일 마켓워치에 따르면 독일 주간지 슈피겔은 침체에 진입하면 독일 정부가 적자지출에 용의가 있다고 보도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3993

-피치 "중앙은행 3분의 1 이상, 지난 6개월간 정책 전환"
지난 6개월 동안 전 세계 중앙은행의 통화정책 방향이 극적으로 전환됐다는 진단이 나왔다.
16일 마켓워치에 따르면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는 지난 6개월 동안 전 세계 중앙은행의 3분의 1 이상이 통화 정책을 완화했다고 분석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3992

-CNBC "연준, 리세션 막을만한 화력 없을 수도"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미국 경제 침체(리세션)를 막을만한 화력이 없을 수도 있다고 16일 CNBC가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경제 둔화를 막기 위해 연준이 행동에 나설 것을 촉구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미국 내 경제 성장 신호가 여전히 견고한 만큼 연준이 더 공격적인 정책에 나설 이유가 없다고 전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3989

-칼라일 창업자 "트럼프 재선 원한다면 무역전쟁 합의해야"
데이비드 루벤스타인 칼라일그룹 공동창업자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년에 재선을 원한다면 중국과의 무역 전쟁을 끝내기 위한 합의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16일 루벤스타인 창업자는 CNBC에 출연해 "일부 합의에 이르는 것은 아예 합의가 없는 것보다 낫다"며 "대선 전에 어떤 형태로든 중국과의 무역 합의가 해결되지 않으면 재선에 좋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3996

-HSBC "8월 이후 국채수익률 상승할 수 있어"
월은 유동성이 매우 부족한 기간이어서 8월 이후에는 국채수익률이 상승할 수 있다고 HSBC가 진단했다.
16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HSBC 글로벌 에셋 매니지먼트의 조셉 리틀 분석가는 "유동성이 적은 이번 한 달 동안 채권시장에서 상당한 움직임이 있었다"며 "드물게 컸던 채권 거래활동 효과가 되돌려질 것"이라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3988

-UBS "수익률 곡선 역전 이번엔 달라"
2년과 10년 국채수익률이 이번 주 잠깐 반전됐지만, 경제가 하강 국면으로 향하고 있다는 확신은 할 수 없다고 UBS가 진단했다.
16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UBS는 "수익률 곡선 역전이 이번에는 다르다"고 말했다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43998

-美국무부 "비건, 20∼22일 한국 방문…北FFVD 조율"
미국 국무부는 16일(현지시간) 스티븐 비건 대북특별대표가 20∼22일 한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국무부는 비건 대표가 19∼20일 일본을 방문하고 이어 한국을 찾는다면서 북한의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비핵화(FFVD) 조율 강화를 위해 한일 당국자들과 만난다고 설명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817006651071?section=news

-"美, F-16 대만 판매 결정…의회에 비공식 보고"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최신형 F-16 전투기를 대만에 판매하기로 결정했다고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국무부는 연방의회 관련 상임위들에 'F-16V의 대만 판매를 결정했다'는 정보를 보고하고 있다고 WSJ은 전했다. 공식적으로 의회에 통보한 것은 아니지만, 행정부 차원에서는 판매를 결정했다는 의미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817007300072?section=news

-美언론 "트럼프가 北에 '허가증' 주며 시험발사 부추긴 격"
미국 언론은 북한이 한국시간으로 16일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한 것과 관련,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묵인적' 태도가 북한의 계속된 '도발'을 부추기고 있다고 지적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동안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해 "소형 단거리일 뿐"이라면서 '약속 위반'이 아니고 미국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며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을 되풀이해왔다. 그는 지난 10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한미연합 군사훈련이 종료되면 미사일 시험 발사도 중단하겠다'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친서 내용을 공개하기도 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190817001000071?section=news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7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