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루이싱 커피, 나스닥 상장 후 첫 분기 실적 공개
中 루이싱 커피, 나스닥 상장 후 첫 분기 실적 공개
  • 선재규 기자
  • 승인 2019.08.19 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격적 할인 부담 탓 분기 손실 두배 이상 증가

분기 매출, 한해 전보다 7배↑..주가, 큰 폭 하락



(서울=연합인포맥스) 선재규 기자= 중국 커피 시장에서 스타벅스 타도를 모토로 내세워온 토종 커피 체인 루이싱 커피가 공격적인 할인 판매 부담으로 최신 분기 손실이 많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상하이데일리가 지난 16일 집계한 바로는 루이싱 커피는 지난 2분기 순손실이 6억8천130만 위안으로, 한해 전보다 두배 이상 늘어났다.

지난 2분기에 매장은 593개가 신설된 것으로 나타났다.

분기 매출은 한 해 전보다 7배가량 늘어난 9억900만 위안으로 집계됐다.

루이싱 커피는 지난 5월 중순 나스닥 상장 후 첫 분기 매출을 공개했다.

2분기 월평균 고객 숫자는 620만 명으로 4배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고객 기반이 이처럼 많이 늘어난 데는 차 등 非 커피 제품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루이싱 커피는 3분기에는 매장 손익 분기점 달성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2분기 광고 등에 들어간 비용은 3억9천10만 위안으로, 한해 전보다 11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상하이데일리는 루이싱 커피 매장 2천963개 가운데 90% 이상이 픽업 서비스 중심의좁은 공간이라고 설명했다.

루이싱 커피 주식은 지난 14일(현지시각) 나스닥 상장 후 가장 큰 폭인 16% 이상 주저 앉아 20.44달러에 거래되기도 했다.

jks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6시 0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기자의 다른기사
인포맥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 (주)연합인포맥스
  • 110-140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2길 25 연합뉴스빌딩 10층 (주)연합인포맥스
  • 대표전화 : 02-398-4900
  • 팩스 : 02-398-4992~4
  • 제호 : 연합인포맥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2336
  • 발행일 : 2000년 6월 1일
  • 등록일 : 2012년 11월 06일
  • 발행인 : 최병국
  • 편집인 : 최병국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유상원
  • 연합인포맥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연합인포맥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infomaxkorea@gmail.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