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추석을 앞두고 자체 홍삼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중소기업인 강개상인과 손잡고 홍삼정 2종과 홍삼스틱 2종 등 '신세계X강개상인' 4종을 오는 20일부터 전점에서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상품은 신세계 바이어가 약 6개월에 걸쳐 상품 기획부터 출시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해 기존 상품과 전혀 다른 새로운 상품으로 개발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자체 브랜드임에도 상품에 강개상인의 브랜드명을 함께 명기해 중소기업인 강개상인의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동급 상품보다 가격은 최대 25%가량 낮추고 품질은 높였다고 설명했다.

홍삼 선택시 기준이 되는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을 경쟁 브랜드보다 14%가량 높였지만, 자체 브랜드로 출시하는 만큼 중간 유통단계가 줄어 불필요한 가격 거품을 빼면서 가격 인하가 가능했다.

실제 시중에서 판매되는 프리미엄급 홍삼정(240g)의 경우 평균 20만원 중후반대지만, 신세계X강개상인의 경우 19만8천원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홍삼과 관련된 건강 상품의 경우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15% 이상 신장하는 등 명절은 물론 평소에도 고객들의 관심이 꾸준히 높은 품목"이라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자체 브랜드 상품 개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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