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평화경제가 우리 미래의 핵심 도전이자 기회라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지구상 마지막 남은 냉전체제를 해체하고, 평화와 번영의 새 질서를 만드는 세계사적 과업이자 한반도의 사활이 걸린 과제"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평화경제를 이루기 위해서는 70년이 넘는 대결과 불신의 역사를 넘어서야 하므로 쉽지 않은 과제라면서도, 평화롭고 강한 나라가 되려면 포기할 수 없는 일이며 북한도 마찬가지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남·북·미 간의 대화가 시작됐고, 진도를 내고 있다는 사실이다"며 "이 기회가 무산된다면 언제 다시 이런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알 수 없다. 그런 만큼 남·북·미를 비롯한 관련 국가들과 우리 모두는 지금의 이 기회를 천금같이 소중하게 여기고, 반드시 살려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깨지기 쉬운 유리그릇을 다루듯 조심스럽게 한 걸음씩 나아가는 신중함이 필요하다"면서 "서로 상대방의 입장을 헤아리고 역지사지하는 지혜와 진정성을 가져야 할 것이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지금까지 그래왔듯 중심을 잃지 않고 흔들림 없이 나아갈 것이다"며 "한반도가 분쟁의 장소가 아닌 번영의 땅이 돼 우리와 북한은 물론 아시아와 세계의 공동번영에 이바지하는 그날을 향해 담대하게 도전하고 당당하게 헤쳐 나갈 것이다"고 마무리했다.

spna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15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