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한화큐셀은 지난해 미국 주택 태양광 모듈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올 1분기에도 정상을 지켰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발표된 글로벌 에너지 컨설팅 기관인 우드맥킨지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 1분기 한화큐셀의 미국 주택 태양광 시장 점유율은 전년 동기 대비 15.4%포인트 상승한 27%를 기록했다.

미국은 일조시간이 긴 서부지역을 중심으로 태양광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주택용 고효율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한화큐셀은 이 같은 미국 태양광 시장의 특성을 감안해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갖춘 고효율 모듈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화큐셀이 지난 2017년 론칭해 후속 모델을 지속 출시하고 있는 큐피크 듀오 시리즈는 한화큐셀의 퀀텀 기술에 태양광 셀을 반으로 잘라 저항을 줄여 출력을 높이는 하프셀 기술이 적용된 모듈이다.

큐피크 듀오 시리즈는 일반 제품 대비 10% 이상 높은 성능을 제공하고 국제 표준 품질 기준의 2~3배에 이르는 품질 테스트를 거쳐 안정성이 뛰어나다고 한화큐셀은 소개했다.

한화큐셀은 미국 시장뿐 아니라 국내와 독일, 영국, 일본 등 주요 태양광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태양광 전문 리서치 기관 이유피디 리서치가 브랜드 가치를 평가해 선정하는 탑 브랜드 피브이를 6년 연속 수상했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한화큐셀의 독보적 기술력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미국 프리미엄 태양광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로 08시 1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인포맥스 금융정보 서비스 문의 (398-5209)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