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 연구개발본부와 상품본부 임원들이 독일 뉘르부르크링을 찾아 차세대 전략차종에 대한 최종 점검을 벌였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5~17일(현지시간) 독일 뉘르부르크링에 위치한 테스트 센터에서 현대차와 기아차, 제네시스 등 차세대 전략차종의 성능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트랙 데이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알버트 비어만 연구개발본부 사장과 루크 동커볼케 디자인담당 부사장, 현대차 제품 기획과 운영을 담당하는 토마스 쉬미에라 상품본부 부사장, 유럽 권역의 현대·기아차, 제네시스 상품 담당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테스트한 모델은 제네시스 G70와 JX(개발명·GV80), RG3(개발명·신형 G80), 현대차 벨로스터 N, i30 N 라인, 기아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eed 등과, 다른 브랜드의 경쟁 차종이다.

참석자들은 먼저 아우토반의 속도 무제한 구간에서 최고 시속 280㎞까지 주행하고 연속 커브가 이어진 국도와 노면이 불규칙한 시골길 등을 주행했다.

이어 주행 거리가 20.8㎞로 세계에서 가장 길고, 주행 조건이 가혹한 레이싱 서킷인 뉘르부르크링에서 개발 차량의 한계를 시험했다.

연구개발, 상품 부문 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차세대 전략 차종에 대한 제품 테스트를 진행한 것은 최근 단행한 제품개발 프로세스 혁신의 연장선상이라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 3월 상품본부 조직을 세분화된 차급과 전동화, 미래차 중심으로 개편해 전문성을 강화한 데 이어 7월에는 자동차산업 변화에 더욱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연구개발 조직을 재정비했다.

이번 시험 장소 선정에는 최근 유럽에서 상승세 를 타고 있는 현대·기아차 입지와도 관련이 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유럽시장에서 6.7%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사상 최초로 10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

비어만 사장은 "최근 R&D 조직 개편은 제품을 기획하는 상품 부문과 개발 부문 간의 상호 협업을 위한 시작점이었다"며 "이번 트랙 데이는 유럽과 같은 주요 시장의 잠재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향후 개발 방향과 개발 프로세스의 혁신 등을 꾀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