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KEB하나은행은 기업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전(全) 은행 계좌관리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복수의 은행을 거래하고 있는 기업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일부 시중은행 및 핀테크업체에서 제공 중인 개인고객 대상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를 기업고객에게 확대 제공한다.

전 은행 계좌관리 서비스는 19개 은행의 입출금이 자유로운 계좌에 대한 잔액과 거래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여러 은행에 흩어져 있는 자금을 하나의 계좌로 모을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전 은행 계좌의 일별 잔액 현황 보고서 출력 기능까지 더해져 기업 자금담당 실무자들의 업무 경감 효과도 기대된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개인과 기업고객 모두가 새로운 핀테크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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