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는 21일 LG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가 영국과 프랑스, 네덜란드, 독일, 스웨덴,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 벨기에, 체코 등 유럽 10개국의 TV 성능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LG전자의 2019년형 OLED TV(모델명 65C9)는 최근 영국 웹사이트인 'HDTV테스트 슛 아웃'의 TV 비교 평가에서 최고상인 올해의 최고 TV에 선정됐다.

약 40명의 리뷰 전문가들이 LG와 삼성, 소니, 파나소닉 등 4개 업체의 대표제품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고, LG OLED TV가 검은색 구현과 색 표현력, 게임 성능 등에서 호평받아 최고상을 비롯해 최고 HDR TV와 최고 게이밍 TV에 뽑혔다.

이 제품은 영국의 유력 소비자잡지 '위치'의 TV 성능평가에서도 1위에 올랐다.

프랑스 '크슈아지르'와 네덜란드 '콘슈멘텐본트'도 LG OLED TV에 대해 "지금까지 테스트한 TV 중 최고"라며 "단점이 거의 없다"고 평가했다.

독일 최고 권위의 품질 테스트 기관 '슈티프퉁 바렌테스트'가 발행하는 소비자잡지 '테스트'는 화질과 사운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은 이 제품을 전체 TV 1위로 꼽았다.

스웨덴 소비자잡지 '라드앤론은 화질, 음질뿐만 아니라 편리한 스마트 기능에 대해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LG OLED TV를 TV 평가 1위로 선정했다.

LG전자는 또 LG OLED TV가 스페인과 이탈리아, 포르투갈, 벨기에, 체코 등의 소비자잡지가 실시한 TV 성능평가에서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LG전자 HE연구소장인 남호준 전무는 "LG OLED TV만의 압도적 화질로 프리미엄 TV 대세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