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LG화학이 배터리 원재료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대한 평가를 강화한다.

LG화학은 최근 세계 배터리 원재료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평가항목을 새롭게 추가하고 첫 정기평가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 항목에는 근로여건과 인권, 윤리경영, 안전환경, 원재료 공급망 관리, 재생에너지·재활용 정책 등 협력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전반적인 분야가 포함됐다.

최근 원재료 공급망 관리 등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확대된 점을 감안해 품질 및 개발과 동일한 20% 비중으로 지속가능경영 항목을 도입했다고 LG화학은 설명했다.

기존 정기평가에서는 배터리 원재료 협력회사들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대해 가·감점을 주는 방식으로 평가를 해왔다.

개정된 정기평가에서는 지속가능경영 항목을 정식 평가항목으로 도입하고 평가 비중을 확대함에 따라, 지속가능경영 항목을 충족시키지 못한 협력업체에 대해서는 실질적인 개선 활동을 요구할 방침이다.

LG화학은 이번 결정에 있어 배터리 원재료의 윤리적 구매 등 책임 있는 공급망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폭스바겐 그룹도 지난달부터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지속가능 등급제를 실시해오고 있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배터리 사업 분야에서 원료의 채취부터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지속 가능한 혁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순환 경제 구축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