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가 큰 화면과 후면 멀티카메라, 대용량 배터리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실속형 스마트폰 2종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올해 초 세계 최대 모바일 산업 전시회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선보인 'LG K시리즈'를 업그레이드한 스마트폰 LG K50S, LG K40S 모델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출고가 200달러 이하 실속형으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최신 트렌드를 두루 반영했다.

동급 최고 수준의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고화질 전면 카메라, 후면 멀티카메라, 대용량 배터리 등이 특징이다.

LG K50S 모델은 6.5인치, LG K40S 모델은 6.1인치 크기의 풀 비전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두 제품 모두 화면 위쪽 전면 카메라에 가려지는 부분을 최소화해 몰입감을 높였다.

LG K50S에는 4천mAh, LG K40S에는 3천500mAh 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두 제품 모두 전작 대비 배터리 용량을 500mAh 늘렸는데, 충전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더 오래 사용하고 싶어하는 고객 요구를 반영했다.

일반적인 사용환경을 고려하면 한 번 충전으로 하루 이상 사용하기에 충분하다.

후면에는 각각 1천300만, 500만, 200만 화소의 표준과 광각, 심도 등 3개 카메라를 탑재했다.

LG K40S는 1천300만, 500만 화소의 표준, 광각 카메라를 탑재했다.

멀티 카메라는 다양한 화각을 한 번에 촬영할 수 있어 인물과 배경에 맞는 사진들을 한 번에 찍을 수 있도록 돕는다.

주변 환경에 맞춰 자연스러운 색감을 잡아내는 것은 물론, 비추기만 하면 피사체를 분석해 최적의 화질과 구도를 제시해주는 AI 카메라도 장점이다.

신제품은 미국 국방성 군사표준규격, 일명 '밀스펙'에서 고온과 저온, 열충격, 습도, 진동, 충격 등 6개 항목을 충족해 내구성도 뛰어나다.

구글 인공지능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도 탑재했다.

고객들은 구글 어시스턴트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거나 "오케이 구글"이라고 호출한 후 알람 설정과 검색, 문자메시지 전송 등을 말로 할 수 있다.

고급 이어폰 없이도 최대 7.1채널 입체음향을 즐길 수 있는 'DTS:X'도 탑재했다.

LG전자는 다음 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가전전시회(IFA) 2019에서 신제품 2종을 첫 공개 하고 오는 10월부터 유럽과 중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색상은 뉴 오로라 블랙, 뉴모로칸블루 2종이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