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금융소비자원이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상품(DLS)을 사기 판매했다고 주장하면서, 손태승 우리은행장과 지성규 하나은행장을 검찰에 고발했다. 금융감독당국의 검사를 신뢰하기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금소원은 22일 "DLS 사태로 7천억 이상의 투자자피해가 발생하는 상황에도 금융당국의 늑장 조사로 우리은행과 하나은행들이 증거인멸, 은닉과 대책의 시간을 갖게 하고 있다"며 "지금 은행은 책임회피를 위한 뻔뻔한 자세를 보이는 것도 모자라 금융당국과 유착의 행위를 보인다는 의혹까지 갖게 할 정도"라고 말했다.

금소원은 금융감독원의 무능한 감사를 신뢰할 수 없다며, 손태승 우리은행장과 지성규 하나은행장 등을 검찰에 형사고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DLS 사태로 개인투자자들이 수천억원의 피해를 봤지만, 두 은행장은 사과 한마디 없다고 금소원은 비판했다. 우리은행과 하나은행이 피해 보상대책을 속히 제시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금소원은 "어제 하나은행 영업1부에 피해자의 가입서류 사본을 사전에 요청하고 피해자와 상품 가입서류를 받고자 방문했으나, 제대로 준비해 놓기로 약속한 서류조차 주지 않는 등 책임회피의 극치의 모습을 보였다"며 "금융당국은 이런 문제 인식은커녕 어떻게 책임 회피할 것인가만 궁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금소원에 이어 키코(KIKO) 공동대책위원회도 다음날 우리은행을 대상으로 DLS 판매에 대해 검찰 형사고발장을 제출할 계획이다.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