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최욱 손지현 기자 =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해외금리 연계형 파생결합상품 손실 사태와 관련해 은행들의 불완전판매 가능성이 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

윤 원장은 22일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우리은행과 5개 자영업단체 간 '포용적금융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직후 기자들과 만나 파생결합상품 손실 사태와 관련해 "불완전판매 소지가 있을 수 있지만 단정적으로 말하긴 어렵다"며 "설명이 적절하게 이뤄지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윤 원장은 "해외금리 연계형 파생결합상품이 은행 창구를 통해 많은 개인들에게 판매돼 피해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금감원은 원인 규명과 피해자 구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금융회사의 본연의 역할은 고객 위험을 관리하는 것"이라며 "이번 건이 금융회사가 수익 창출을 위해 고객에게 위험을 전가한 것은 아닌지 의문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는 금융에 대한 신뢰의 근간을 흔드는 것"이라며 "이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대응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서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파생결합상품 사태에 대한 대화를 나눴냐는 질문에는 "자영업 관련 협약식을 위해 왔기 때문에 그런 얘기를 할 상황도 아니었고 시간도 없었다"고 대답했다.

jhlee2@yna.co.kr

wchoi@yna.co.kr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3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