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대한지방행정공제회는 22일 경영자문위원회를 개최해 국내외 시장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지방행정공제회는 금융, 부동산, 리스크관리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경영자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위원으로 김석중 현대해상화재 전무, 박현수 삼성경제연구소 상무, 한동주 전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 이현석 건국대 교수, 이기홍 PIM자산운용본부장, 황점상 쿠시먼웨이크필드 한국 대표 등이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가 국내외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했다. 지방행정공제회의 자산운용 현황도 논의했다.

향후 국내외 증시 전망과 각국의 통화정책, 금리 전망 등도 얘기했다. 향후 자산운용방향과 투자전략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한경호 지방행정공제회 이사장은 "미·중 무역분쟁, 일본의 경제보복 등으로 향후 자산운용의 어려움이 가중될 것"이라며 "지방행정공제회는 위기 관리시스템과 투자 전략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경영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국내외 시장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비정기적으로 개최되던 경영자문회의를 매분기 개최할 것"이라며 "분야별 전문가의 의견을 자산운용 전략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ygkim@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5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