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SK그룹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과 인공지능(AI) 등 혁신기술을 '딥 체인지'의 핵심 동력으로 삼고 이들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그룹 역량을 결집하기로 했다.

SK그룹은 '2019 이천포럼'에서 AI 등 빅 트렌드 기술의 전략적 중요성을 확인하고 이 같은 방침을 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나흘간 열린 이천포럼은 지난 22일 막을 내렸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폐막식 마무리 발언에서 "AI, DT 등 혁신기술을 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한편 고객 범위를 확장하고 고객 행복을 만들어 내야 한다"며 "이를 통해 SK가 추구해 온 딥 체인지를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거래 비용을 최소화하고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하는 혁신기술을 활용하지 못하면 SK 미래를 담보할 수 없다"며 디지털 기술 역량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고객이 누군지 재정의하고 각 고객에게 맞춤형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며 "신뢰를 기반으로 고객과 1대1 관계를 구축하는 데 힘을 쏟아 달라"고 했다.

내년 1월 출범을 목표로 한 그룹 차원의 교육 인프라 'SK 유니버시티' 설립을 제안한 것도 혁신기술 역량을 내재화하고 우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최 회장은 "앞으로 에너지 공급자 시각만으로는 에너지 산업 변화의 물결에서 생존할 수 없다"며 "환경문제를 해결하면서 고객 가치를 높이는 에너지 솔루션형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나부터도 변화는 두렵고 달갑지 않은 일이지만 두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시도를 해야 딥 체인지를 이룰 수 있다"며 "피할 수 없다면 변화를 즐기자"고 덧붙였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에는 최 회장과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등 경영진 및 임원 800여명이 참석해 국내외 석학과 전문가들의 강연을 듣고 토론을 벌였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