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웰컴저축은행이 포함된 웰컴금융그룹이 제18기 방정환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과 김정자 장학위원장, 이상경 방정환 장학재단 이사장 외 웰컴금융그룹 주요 임직원이 장학생으로 선발된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124명에 장학금을 건넸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재단의 장학금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두차례에 걸쳐 총 2천300명이 넘는 학생에게 전달됐다. 지금까지 장학금 규모는 36억원에 달한다.

작년부터는 웰컴금융그룹이 진출한 동남아시아 국가의 학생에게도 장학금을 전달했다. 미래인재 양성의 철학을 해외에도 전파했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은 "웰컴금융그룹은 나눔경영의 철학을 가지고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방정환 장학금이란 작은 응원으로 삶의 현장에서 마주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위해 도전하는 데 있어 큰 힘이 되기를 바라며 웰컴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 사업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웰컴금융그룹은 매년 순이익의 1% 이상을 나눔경영을 위해 모금하고 있다. 조성된 기금은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사회를 실천하는 데 사용한다. 방정환 장학금을 비롯해 올해 웰컴저축은행은 시각장애인 마라토너를 위한 웰컴글래스(WELCOME Glass) 개발, 국제 마라톤 대회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제18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 수여식(첫줄 왼쪽에서 2번째 이상경 방정환 장학재단 이사장, 3번째 김정자 장학위원장, 5번째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 8번째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이사). 자료: 웰컴저축은행>

jhlee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