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결혼과 출산·육아 등으로 LG CNS을 퇴직한 여성들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소프트웨어(SW) 교육 강사로 나선다.

LG CNS는 27일 자사 출신의 IT 기술 경력보유 여성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3일간 IT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퇴직한 여성을 대상으로 사회진출 기회를 제공한 프로그램은 IT업계 최초의 시도다.

LG CNS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경력단절여성(경단녀)의 '단절'이란 단어 대신 '보유'라는 긍정적 의미를 담은 경력보유여성을 프로그램명으로 사용하기로 했다.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이수한 경력보유여성들은 오는 9월부터 10개 학교 1천300여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무상 SW 교육 '코딩 지니어스'의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지난해부터 중학교 코딩교육 의무화가 시작되면서 SW 교육에 대한 수요는 많으나 전문 지도자가 부족한 상황이었다.

LG CNS는 2013년에서 2015년 사이에 퇴직한 뒤 4~5년이 지나 육아 외 시간 투자가 가능한 자사 출신 경력보유여성을 우선 선발 기준으로 삼았다.

IT와 SW 분야 엔지니어 역량을 보유하고 IT 교육에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경력보유여성 60명의 대상자 중에서 전체 교육 일정에 참가 가능한 16명을 강사 양성 프로그램 멤버로 선발했다.

선발자들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자율주행차 등 IT 신기술과 자바 프로그래밍, 레고 자동차 EV3에 대한 교육을 받을 계획이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