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SK네트웍스가 전기차 충전 서비스 브랜드 'ev 모스트'를 통해 전기차 충전사업을 시작한다.

SK네트웍스는 지난달 서울과 경기, 인천, 대전, 부산, 경남 등 15개 직영주유소에 100kW급 9대, 50kW급 6대 등 총 15대의 급속충전기를 설치하고, 시범 테스트 등을 거쳐 본격 상용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ev 모스트는 주유·렌터카·세차·정비·타이어·긴급출동·부품 등을 아우르는 SK네트웍스의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 브랜드인 모스트의 전기차 충전사업 브랜드다.

충전요금은 kW당 173.8원으로, SK네트웍스는 연말까지 총 30개소에 50여기의 충전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는 충전 대기 중인 고객에게 세탁이나 식사, 독서, 휴식, 차량 점검 등 다양한 할 거리도 제공한다.

서울 영등포와 경기 수원 소재 직영주유소에선 셀프빨래방을, 서울 양천구와 중랑구 소재 직영주유소에선 맥도널드, 버거킹, CU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경기 소재 직영주유소에선 스피드메이트를 통해 무상 점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전기차 보유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분석 결과 주유소에서 차량 충전 시간 동안 고객이 할 거리가 없다는 점에 착안했다"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