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가 수평적 조직문화의 확산을 위해 '리더 없는 날'을 운영한다.

LG전자는 지난달부터 임원과 팀장 등 조직 책임자가 월 1회 회사에 출근하지 않도록 하는 '리더 없는 날'을 운영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구성원들은 조직 책임자가 없는 상황에서 스스로 리더가 돼 주도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조직 책임자는 재충전 기회를 가져 업무 집중도와 효율을 높인다는 취지다.

조직 책임자는 한 달 전에 휴가일을 정하고 구성원들에게 공유해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회사에서는 조직 책임자가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구성원들에게 휴가 중인 책임자에게 연락하지 않도록 안내하고 있다.

LG전자는 2016년부터 '팀장 없는 날'을 운영하며 자율적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에 시작한 '리더 없는 날'은 기존의 '팀장 없는 날'의 긍정적인 효과를 고려해 참여 대상자를 팀장에서 임원을 포함한 조직 책임자 전체로 확대했다.

LG전자는 지난해 9월부터 자율복장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하기도 했다.

임직원은 딱딱한 정장 차림에서 벗어나 청바지, 운동화 등 보다 간편하고 가벼운 옷차림으로 근무하고 있다.

자유로운 복장은 기존의 격식에서 벗어나도록 해, 유연하고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고 업무 몰 입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는 또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을 '회의 없는 월요일'로 정해 직원들이 월요일 회의를 준비하기 위해 주말에 출근하지 않도록 했다.

이에 따라 직원들은 본연의 업무에 더욱 집중하고 주말에는 편히 휴식을 취할 수 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