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가 인공지능(AI) ThinQ(씽큐) 플랫폼을 외부에 처음 공개하며 개방화 전략에 바탕을 둔 AI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다음 달 2일 자체 개발한 AI 씽큐 플랫폼을 개발자 사이트에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개발자 사이트는 인공지능 개발자들을 위한 공간으로, 개발 파트너가 되면 LG전자가 축적한 AI 개발 노하우가 담긴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씽큐 플랫폼은 음성과 영상, 생체, 제어지능으로 구성되며 TV와 생활가전, 휴대폰, 자동차, 로봇 등 각 제품에 특화된 AI를 구현한다.

특히 제품을 사용하면 할수록 데이터가 축적돼 고객 맞춤형 AI로 진화한다.

LG전자는 씽큐 플랫폼 중 소음과 잡음에 강하고 고객들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좀 더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음성인식 기술을 먼저 외부에 공개한다.

이후 순차적으로 다른 AI 기술도 개방할 계획이다.

외부 개발자들은 씽큐 플랫폼이 제공하는 다양한 개발 도구를 활용해 최적의 AI 성능과 UX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LG전자는 다양한 행사를 열어 개발자들이 씽큐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도록 권장할 계획이다.

LG전자는 AI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AI 칩과 AI 플랫폼 등을 독자 개발해왔다.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박일평 사장은 "씽큐 플랫폼은 진화와 접점, 개방이라는 AI 지향점을 지속해서 강화할 것"이라며 "개방화 전략을 가속해 AI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경쟁력 있는 파트너를 계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