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대우건설이 이라크에서 7천35만달러(약 850억원) 규모의 도로 공사를 수주했다.

대우건설은 지난달 29일 이라크 항만청(GCPI)과 이라크 남부 바스라주 알 포의 진입도로 조성 공사를 수의계약으로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상반기 알 포 신항만 컨테이너터미널 1단계 공사와 방파제 추가 공사에 이은 올해 세 번째 이라크 지역 수주다.

이라크 항만청에서 발주한 이번 공사는 알 포 지역에 조성되는 신항만 사업에서 기존 도로와 알 포 신항만 내 도로를 연결하는 것으로, 진입 도로는 총 14.6km, 공사 기간은 착공 후 19개월이다.

이라크는 전후 재건사업의 일환으로 발전과 석유화학 시설, 인프라 등에 대규모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알 포 신항만 개발 사업은 이라크에서 유일하게 바다와 접해 있는 바스라주의 항만을 개발하는 것으로, 이라크 정부는 터키 및 인근 국가 간 연결 철도와 연계 개발해 알 포항을 세계 12대 항만으로 만들 계획이다.

이에 따라 향후 연결 철로와 드라이 벌크터미널, 배후 단지 및 해군기지 조성 등 대형 후속 공사가 잇따를 것으로 대우건설은 내다봤다.

올해 국내 건설사의 해외 공사 수주 부진에도 불구하고 대우건설은 꾸준히 해외 공사 수주를 이어오고 있다.

대우건설은 올 하반기 해외 건설시장에서 강점을 보이는 액화천연가스(LNG) 액화플랜트 사업의 수주 또한 기대하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향후에도 침매터널과 터미널 본공사, 배후단지 등 다양한 종류의 추가 공사 수주가 기대된다"며 "알 포 신항만 개발사업뿐만 아니라 향후 이라크에서 발주되는 대규모 재건사업 수주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0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