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한화그룹의 정밀기계 전문 제조사인 한화정밀기계가 독일 프랑크푸르트 인근에 기술센터를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국내 정밀기계 업체 중 산업용 장비와 관련해 유럽 지역에 기술센터를 개소한 것은 한화정밀기계가 처음이다.

한화정밀기계는 이번 기술센터를 유럽 내 대형 프로젝트 및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전진기지로 활용할 방침이다.

지상 2층, 연면적 711㎡ 규모로 조성된 기술센터는 쇼룸과 교육장, 사무실 및 회의실 등도 갖추고 있다.

센터 내에는 한화정밀기계의 주요 제품군인 산업용 장비(칩마운터), 협동로봇(HCR), 공작기계(자동선반)등 10여대 이상의 장비가 전시될 예정이다.

한화정밀기계는 이번 기술센터를 통해 유럽 시장에서 3천만유로(한화 약 400억원) 규모의 추가 매출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한화정밀기계는 이를 바탕으로 향후 유럽을 전체 매출의 15% 이상을 차지하는 시장으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도 세웠다.

이날 독일 프랑크푸르트 인근 뫼어펠덴-발도로프 지역에서 열린 유럽 기술센터 오픈 행사에는 이기남 한화정밀기계 사업총괄(전무)과 구자봉 한화 무역 유럽법인장(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기남 사업총괄은 "향후 기술센터가 유럽시장 매출확대와 한화 내 정밀기계 사업, 기술간 시너지를 본격적으로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정밀기계는 그룹 내에서 전자 및 기계분야 제조장비 부문을 총괄하며, 크게 칩마운터와 협동로봇, 공작기계의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