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LG화학이 미국 소재기업 유니버설 디스플레이(UDC)와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핵심물질인 발광층을 공동 개발한다.

LG화학은 4일 UDC와 차세대 올레드 발광층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LG화학은 발광층 원재료 가운데 자사가 강점을 지닌 저전압·장수명 호스트를, UDC는 고효율·고성능의 인광 도판트를 서로 제공해 두 물질 간 최상의 조합을 찾아내고 최고의 고색재현 성능을 갖춘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고색재현은 디스플레이에서 영상을 실제의 색과 유사하게 재현하기 위해 색 재현율을 높인 것으로, 고색재현 성능이 높아질수록 디스플레이가 실제 색을 더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올레드는 전자(-)와 정공(+)이 움직이는 공통층과 실제 빛을 발하는 발광층 등 여러 개의 층으로 구성돼 있다.

발광층은 공통층으로부터 주입된 전자와 정공이 결합해 빛을 내는 핵심물질로, 특정 색을 발광하는 도판트와 도판트가 빛을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호스트라는 재료로 구성된다.

LG화학이 개발해온 호스트는 낮은 전압에서도 전하 수송이 가능해 수명이 우수하고, UDC의 인광 도판트는 효율과 고색재현이 뛰어나고 수명이 길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LG화학은 소개했다.

유지영 LG화학 첨단소재사업본부 부사장은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두 회사가 협력하는 만큼 시너지가 매우 클 것"이라며 "OLED 시장 확대에 발맞춰 고색재현 성능이 대폭 향상된 발광층을 생산해 고객에게 적시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m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