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대한항공이 글로벌 경기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동남아와 남미를 중심으로 화물 노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최근 필리핀 마닐라와 태국 방콕에 화물기(보잉777F)를 주 2회 재취항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글로벌 기업들이 동남아로 생산기지를 이전, 항공화물 수요가 증가하자 화물기를 투입해 IT·자동차 부품, 하드디스크 등의 수요를 선점하기로 한 것이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미중 무역분쟁이 장기화하고 있는 데 따라 대체 시장으로 남미 노선도 공략하기로 했다.

지난달 23일부터 남미행 화물기를 주 2회에서 3회로 증편했다.

남미행 화물기는 인천을 출발해 미국 앵커리지와 마이애미를 거쳐 브라질 상파울로, 칠레 산티아고, 페루 리마, 다시 미국 LA를 경유해 인천으로 돌아온다.

이는 약 70시간에 걸친 여정으로, 대한항공 운항편 중 가장 운항시간과 거리가 긴 노선이다.

인천 출발편에는 휴대전화 부품과 자동차 등 공산품이 주로 실리고, 경유지인 미국 마이애미에서도 브라질행 전자부품과 항공기 엔진 등이 탑재된다.

다시 돌아오는 화물기에는 연어와 체리, 아스파라거스, 망고, 블루베리 등 칠레, 페루산 아시아행 신선화물들을 채워 전 구간을 빈 공간없이 운영한다.

또 대한항공은 자국 중심으로 형성된 항공 화물 수요 중심에서 탈피해 제3국간의 화물시장도 공략한다.

인천-베트남(하노이)-인도(델리)-유럽(비엔나·밀라노) 화물기 노선을 지난 5월 주3회에서 4회로, 인천-중국(시안)-베트남(하노이) 화물기 노선을 지난 7월 주1회에서 2회로 각각 1회씩 증편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급변하는 외부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신시장 개척과 신수요 유치 확대를 통해 화물사업 경쟁력 제고에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3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