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신계약 모니터링 외국어 상담서비스 도입
교보생명, 신계약 모니터링 외국어 상담서비스 도입
  • 이윤구 기자
  • 승인 2019.09.05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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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교보생명은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보장내역을 안내하는 '신계약 모니터링 외국어 상담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현재 국내 장기체류 외국인은 170만명에 육박한다. 국내 체류 외국인이 늘며 이들의 보험계약 수요도 증가세에 있다.

교보생명의 경우 180여 명의 외국인 재무설계사(FP)가 활동하며, 외국인 보유계약은 3만2천여건에 달한다.

월평균 신규계약은 800여건으로 이 가운데 영어와 중국어를 사용하는 고객이 85%에 이르고 있다.

이에 교보생명은 신계약 모니터링 시 영어와 중국어 상담이 가능한 전문 상담원을 배치했다. 또한, 영어와 중국어 상품 안내자료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외국어 상담을 통해 불완전판매를 최소화하고, 향후 분쟁 소지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yglee2@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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