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삼성SDS가 아마존에 이어 일본의 라쿠텐, 동남아시아의 라자다와 손잡고 물류사업의 협력을 강화한다.

국내 기업에는 삼성SDS의 글로벌 물류 노하우를 담은 플랫폼을 제공해 물류 서비스의 효율성을 꾀하기로 했다.

삼성SDS는 5일 '첼로 테크페어 2019'에서 이커머스 사업자와의 물류 협력 확대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기술 등의 물류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삼성SDS는 지난해 아마존에 이어 올해는 일본 라쿠텐, 동남아시아 라자다와의 협력을 늘리기로 했다.

국내 기업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 시 필요한 국가별 최적 배송회사 선정과 수출 서류처리 등의 물류 서비스를 첼로스퀘어를 통해 제공하기로 했다.

첼로스퀘어는 삼성SDS의 글로벌 물류 운영 노하우와 AI, 블록체인 등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이커머스 물류에 특화된 플랫폼이다.

첼로스퀘어를 이용하면 물류 업무의 효율화가 가능하다.

국내 의류 전문 쇼핑물 피피비스튜디오스의 경우, 첼로스퀘어와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에 온라인몰 시스템을 연계해 배송 상품명·주문 수량 등 주문정보 입력과 지역별 최적 배송사 선정의 자동화를 이뤄냈다.

또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AI'가 내재한 첼로 플랫폼으로 항만 혼잡도를 분석하고 선박 도착 예정일을 화주에게 제공해 내륙운송과 원활하게 연계해 준다.

삼성SDS 물류사업부문장인 김형태 부사장은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자와 다양한 협업 모델을 발굴하여 국내 기업이 해외 전자상거래 시장을 쉽게 공략할 수 있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