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윤교 기자 = SK텔레콤이 증권가 애널리스트들을 초청해 회사 경영 전반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사업 방향에 대해 적극 알리는 소통 행보에 나섰다.

SK텔레콤은 5일 제주 디아넥스 호텔에서 애널리스트 초청 세미나를 열고 경영 성과와 향후 비전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정호 사장이 직접 참석해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번에 처음으로 사전 투표 시스템을 도입해 애널리스트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모아 질문을 받고 그에 맞는 답변을 내놓음으로써 회사 전반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역점을 뒀다.

박정호 사장은 5G 비즈니스 모델 확장과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독보적인 뉴 ICT 시너지 회사로의 변모 등을 향후 사업 전략으로 제시하고 설명했다.

박 사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5G 기술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게임과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스마트 팩토리, 5G 클러스터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게임과 싱클레어-하만 ATSC 3.0 방송 솔루션, 도이치텔레콤과의 테크 협력 등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전략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박 사장은 인공지능(AI)과 데이터 애널리틱스 기반의 이동통신(MNO), 미디어, 보안, 커머스 등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한 뒤 매출 상승을 이뤄내 본궤도에 올라섰다는 점도 설명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SK텔레콤의 글로벌 파트너사의 경영진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카림 초우드리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게임 총괄 부사장이 직접 '프로젝트 x클라우드' 기술을 소개하고 SK텔레콤과 협력 의지를 강조했다.

팀 회트게스 도이치텔레콤 회장 등 글로벌 파트너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축하 영상 메시지를 보내왔다.

그는 "SK텔레콤은 혁신, 실행력, 신뢰 측면에서 최고의 글로벌 파트너다"고 치켜 세웠고, 아서 랑 싱텔 인터내셔널 CEO는 "SK텔레콤과 게임·e스포츠·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가고 있으며 곧 성과를 낼 것"이라고 했다.

하형일 SK텔레콤 코퍼레이트 디벨롭먼트 센터장은 "대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경영진이 직접 나서 기업의 성과, 비전을 알리고 있다"면서 "뉴 ICT 시너지 회사로 변모하고 있는 SK텔레콤의 기업가치를 재평가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yg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