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LG V50S 씽큐'와 'LG 듀얼 스크린' 신제품을 공개했다.

LG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9에 앞서 4~5일(현지시간) 글로벌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등을 초청해 V50S 씽큐와 LG 듀얼 스크린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LG전자는 한국에서는 LG V50S 씽큐, 해외에서는 LG G8X 씽큐로 이원화해 출시한다.

한국 시장에 출시하는 제품은 5G를 지원하고, 해외는 4G 전용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LG 듀얼 스크린 신제품에는 전면에 2.1형 크기의 알림창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듀얼 스크린을 열지 않고도 시간과 날짜, 배터리 상태, 문자·전화 수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360도 프리스탑 기술도 적용해 어느 회전 각도에서나 고정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V50S 씽큐는 3천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탑재해 후면 카메라에 버금가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6.4인치 대화면에 전면 카메라 부분을 물방울 모양으로 감싸 화면을 제외한 베젤을 최소화하며 화면 일체감도 높였다.

신제품의 상단과 하단에 각각 동일한 출력의 1.2W 스피커를 탑재해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 6.4인치 대화면임에도 스마트폰을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화면의 하단에 조작부를 집중적으로 배치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LG전자는 신제품을 내달 국내시장을 시작으로 연내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LG 듀얼 스크린은 세계 최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인 북미에 처음으로 출시한다.

전작인 V50 씽큐는 LG 듀얼 스크린 없이 북미 시장에 출시했다.

LG전자 MC/HE사업본부장인 권봉석 사장은 "검증된 폼팩터인 LG 듀얼 스크린의 실용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멀티태스킹 경험을 제공하고,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듀얼 스크린 생태계를 지속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1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