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이 "고객들에게 단순히 편리함을 제공하는 가전이 아니라 거실과 주방, 침실 등 집안의 모든 영역에서 공간과 조화를 이루고 고객가치를 더해주는 새로운 공간 가전 솔루션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송 사장은 지난 7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9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제품 개발 시 공간과의 조화를 염두에 두면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발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공간 가전'이라는 새로운 화두를 가지고 가전 포트폴리오를 공간 사업으로 확대하겠다는 사업전략을 제시했다.

LG전자는 1~3인 가구의 증가로 주거 공간의 크기는 다양해지면서 공간의 활용도와 기능성을 높이기 위해 공간을 벽으로 분리하지 않고 개방, 통합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보고 있다.

기존 가전제품의 한계를 극복하고 가전 본연의 성능과 공간 효율성을 동시에 높인 신개념 융복합 제품이 필요했다는 것이 LG전자의 판단이다.

LG전자는 이에 따라 제품의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과 서비스까지도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IFA 2019에서 인공지능(AI) 전시 공간인 'LG 씽큐 홈'을 선보이고 '그레이트 리빙·키친'과 '홈오피스·홈시네마', '스타일링룸·세탁라운지' 등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공간 솔루션을 제시했다.

mr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