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두산밥캣은 북미에서 콤팩트 트랙터를 출시하고 농기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두산밥캣은 이를 통해 북미 소형장비 분야의 사업 확장 뿐 아니라, 기존 제품들과의 판매 시너지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두산밥캣이 새롭게 진출한 북미 콤팩트 트랙터 시장은 연간 약 17만대로, 북미 소형 건설기계 전체를 합한 규모인 16만대보다도 큰 규모다.

두산밥캣은 북미 소형 건설기계 시장에서 쌓아온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현지 딜러 역량을 기반으로 2025년까지 콤팩트 트랙터 시장 점유율 10%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도 세웠다.

이번에 출시한 콤팩트 트랙터는 대표 모델인 20마력급 CT20 시리즈를 비롯해 60마력급 제품인 CT55 시리즈 등 총 20개 제품이다.

두산밥캣의 콤팩트 트랙터는 회전 반경이 작아 작업효율이 우수하고 원터치 방식을 적용해 로더 탈부착이 간편한 점이 특징이다.

두산밥캣은 콤팩트 트랙터의 시장의 진입을 위해 해당 제품 수요가 많은 중남부 지역에 추가로 딜러망을 확보할 계획이다.

스캇성철박 두산밥캣 사장은 "콤팩트 트랙터는 오래 전부터 현지 딜러들의 개발 요청이 많았던 제품"이라며 "이후에도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밥캣은 북미시장을 교두보 삼아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 지역에도 순차적으로 콤팩트 트랙터를 출시하며 글로벌 농기계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jw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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