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자동차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팰리세이드가 올해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안전성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현대차는 2020년형 팰리세이드가 IIHS 차량 충돌 시험 결과, 가장 높은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를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팰리세이드는 전면 충돌과 운전석 스몰 오버랩, 조수석 스몰 오버랩, 측 충돌, 지붕 강성, 머리 지지대 및 좌석 안전 등 6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우수' 평가를 받았다.

여기에 전방 충돌 회피 장치와 전조등 평가에서도 '어드밴스드', '최우수' 등급을 확보했다.

특히 12mph(19.3km/h) 및 25mph(40km/h) 제동 테스트에서 충돌을 피한 것이 어드밴스드 등급 획득에 주효했다.

IIHS의 안전성 평가 부문은 최고 등급인 TSP+와 양호한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TSP)'으로 나뉜다.

팰리세이드가 현대차 브랜드 가운데 13번째로 TSP+를 획득함에 따라 현대차는 미국 내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TSP와 TSP+를 가장 많이 획득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현대차의 SUV 모델 가운데 TSP+에 선정된 모델은 코나와 투싼, 산타페, 산타페 XL 등이다.

앞서 지난 8월엔 현대차의 수소 전기 SUV인 넥쏘가 TSP+를 수상한 바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팰리세이드가 최고 등급을 받은 만큼 고객들의 구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지속적인 안전성 확보를 통해 고객 만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