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SK가 한국교직원공제회와 손잡고 바이오·반도체 등 신성장 사업에 10억달러(약 1조2천억원)를 공동투자한다.

SK와 교직원공제회는 10일 여의도 교직원공제회관에서 장동현 SK 대표와 차성수 교직원공제회 이사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투자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교직원공제회가 민간기업과 공통투자를 위한 펀드를 단독으로 조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SK가 추진하는 글로벌 핵심 신성장 분야 사업에 총 10억 달러 규모의 공동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SK가 투자처 발굴 등에 5억달러를 투자하면 교직원공제회가 동일한 규모의 투자금을 매칭하는 구조다.

투자 기간은 4년, 만기는 8년으로 상호 협의에 의해 만기는 더 늘어날 수 있다.

양측은 10월 말까지 펀드 설립 및 약정서 체결을 마무리하고 공동투자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차성수 이사장은 "이번 MOU로 양사가 지속적 동반자 관계를 형성하고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사회간접자본(SOC), 부동산 등 실물자산 위주의 해외투자에서 혁신기술과 신성장 산업으로 투자대상을 다각화해 안정적 수익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2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