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예비입찰 참여 5곳 중 4곳 숏리스트 선정 통보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 컨소시엄, 애경그룹, KCGI·뱅커스트릿 컨소시엄, 스톤브리지캐피탈 등 4곳이 아시아나항공 예비실사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을 받았다.

1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 매각 주간사인 크레디트스위스증권(CS)은 이날 오전 11시께 4곳에 숏리스트(적격인수후보) 선정을 통보했다.

지난 3일 진행된 예비입찰에 참여한 5곳 가운데 4곳이 숏리스트의 이름에 오른 셈이다.

재무적투자자(FI)로 참여한 KCGI와 스톤브리지캐피탈이 숏리스트에 오르지 못할 것이란 예상도 있었지만 매각 측은 일단 예비실사 권한을 부여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예비실사가 완료되기 이전에 전략적투자자(SI)를 포함한 컨소시엄을 구성할 것을 조건으로 달았다.

투자은행(IB) 업계 관계자는 "매각 측에서 숏리스트에 오른 사모펀드들에게 예비실사 기간 동안 SI를 구해 컨소시엄 구성하라고 요구했다"고 전했다.

KCGI와 스톤브리지캐피탈은 매각 측의 이러한 요구를 일단 수용하고, SI 확보에 대한 대략적인 구상과 계획도 전달해 숏리스트에 선정됐다는 게 IB 업계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앞서, 채권단 관계자는 "항공업에 대한 지속 경영의지가 있는 곳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기준을 마련해 검토하고 있다"며 대기업 등의 SI에 인수 우선권을 주겠다는 의도를 보이기도 했다.

이는 인수 후 투자금 회수에 나설 가능성이 있는 사모펀드보다는 중장기적인 계획하에 경영정상화와 재무개선을 이룰 수 있는 곳을 선호하고 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KCGI는 뱅커스트릿과의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자금력을 보완하는 한편, 향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SI를 영입해 본입찰까지 가겠다는 계획이다.

스톤브릿지 역시 우량한 SI를 확보해 경영안정성과 지속성을 보장할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는 생각이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4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