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상장 철회 시켜 100% 자회사로 운영 계획"

"창유닷컴, 경쟁 심화-게임 라이센싱 강화로 재정 압박 심각"

나스닥 거래 창유닷컴 株, 장중 50% 이상 폭등



(서울=연합인포맥스) 선재규 기자= 중국 포털 소후가 나스닥에 상장된 게임 기업 창유닷컴 완전 인수를 제의했다고 중국 경제 금융 전문 매체 차이신이 전했다.

차이신이 9일 전한 바로는 이미 창유닷컴 대주주인 소후는 창유닷컴을 100% 인수해 상장 철회시키려는 계획이다.

소후는 현재 창유닷컴 유통 B주 전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차이신이 설명했다.

차이신은 소후가 아직 처리되지 않은 ADR(美 주식예탁증서)을 포함해 창유닷컴 유통 A주 전량 확보를 원한다면서, A주와 ADR에 대해 주당 각각 5달러와 10달러의 현금 매입을 제의했다고 전했다.

차이신은 창유닷컴이 현재 이 조건을 수용할지를 검토하고 있다면서, 받아들일 경우 인수가 완료되는 대로 나스닥 상장을 철회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소후는 창유닷컴에 지분을 처분하지 않을 것이란 점과 창유닷컴의 다른 거래에 관여하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고 차이신은 덧붙였다.

차이신은 게임업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중국 당국의 게임 라이센싱도 엄격해진 상황에서 창유닷컴이 재정 압박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회사 자료에 의하면 창유닷컴은 지난 2분기 매출과 수익이 모두 감소했다.

나스닥에서 거래되는 창유닷컴 주식은 지난 9일 오전(현지시각) 장중 50% 이상 폭등하는 초강세를 보였다고 차이신이 전했다.

jks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0시 3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