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BMW그룹이 오는 12~22일까지 열리는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수소연료 전지 콘셉트카인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를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는 전기차 라인업에 수소연료 전지 기술을 추가해 배출가스 없는 미래 이동수단에 대한 비전을 담은 차량이다.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에는 BMW i 특유의 혁신적인 디자인 언어가 적용됐다.

차량 전면의 보닛에는 BMW i 블루 패턴이 뚜렷하게 각인됐으며, 이 패턴은 공기 흡입구에도 3차원 형태로 나타나 이 모델만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의 디자인 혁신성은 차량 후면부의 BMW i 블루 디퓨저를 통해서도 나타난다.

특히, 배기 테일파이프가 없는 디자인은 차량이 배기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BMW는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하는 BMW i 하이드로젠 넥스트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차세대 수소연료전지 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BMW X5 기반의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2025년에 다양한 양산형 수소연료전지 차량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이다.

수소연료전지 전기차(FCEV)는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과 비슷한 운용 방식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연료 보충은 4분이면 충분하며 주행가능 거리가 길고 진동이나 소음이 없어 승차감 또한 뛰어나다.

또한 날씨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아 여름과 겨울에도 안전한 장거리 운행이 가능하다.

BMW는 지난 2013년부터 토요타와 협력 관계를 구축해 수소연료전지 기술을 적용한 구동 시스템을 개발하기도 했다.

2016년에는 토요타와 제품 개발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차세대 연료전지 구동 시스템 및 수소연료전지 차량을 위한 확장 가능한 모듈형 부품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jw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7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