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이마트가 밀키트 시장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마트는 자체 식음료 브랜드 피코크로 '맛이차이나' 짜장면 밀키트와 '초마짬뽕' 밀키트를 이마트 100여개 점에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밀키트는 손질이 끝난 식재료와 양념을 배송해주면 정해진 순서대로 조리하기만 하면 되는 가정간편식(HMR)의 일종이다.

이 상품은 냉동면을 쓰는 레토르트 제품과 달리 밀 원조 맛집 고유의 맛을 내기 위해 생면과 생야채를 사용하고 전문 제조사에서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는 지난 6월 피코크 밀키트를 새로 출시하고 레드와인소스 스테이크·밀푀유 나베·훈제오리 월남쌈 등 총 6종의 상품을 선보인바 있다.

이마트가 밀키트 시장에 진출하게 된 것은 1·2인 가구의 증가로 대표되는 인구 구조적 변화와 함께,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으로 인한 집밥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식품업계는 지난해 200억원대였던 밀키트 시장이 올해 400억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마트는 향후 피코크를 비롯해 '저스트잇'과 '어메이징'을 등 밀키트 상품을 2022년까지 총 150종 규모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실제 이마트에서 밀키트 상품들은 올 1~8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86% 증가하며 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밀키트 시장이 높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만큼 피코크는 맛과 선도에 초점을 맞춘 밀키트 상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6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